본문 바로가기

N잡하는 대리님/Tistory

티스토리 애드핏 가입 및 신청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하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취미와 더불어 수익도 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았어요.

아직은 애드센스 승인이 안나서 광고수익을 못 받지만 다음 애드 핏(카카오 애드 핏)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다음 애드 핏을 신청하는 방법 및 광고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다음 애드핏 신청 과정

 

먼저 검색창에 "애드 핏을 검색합니다"

저는 다음 아이디가 있어서 다음으로 로그인했어요.

 

 

 

 

 

아래와 같이 "다음 애드 핏 신규 회원 가입 불가"라는 공지사항이 뜨더라고요. 

가입을 안 받는 건 아니고 다음 애드 핏에서 카카오애드 핏으로 바꼈다고 합니다.

아무튼 다시 카카오 애드핏으로 접속합니다.

상단에 표시한 링크로 접속하면 됩니다.

 

 

 

 

 

 

이런 창이 뜨더라고요.

카카오톡은 다들 쓰고 있으니까 카카오톡 아이디나 폰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카카오 애드 핏 신규 가입 계속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왼쪽에 있는 다음 애드핏 운영정보 이관 신청하기는 기존에 다음 애드 핏을 이용하시던 분이 카카오애드 핏으로 넘어오기 위한 메뉴입니다.

그러므로 "kakao adfit 신규가입"으로 접속합니다.

 

 

 

 

 

 

 

개인정보처리 관련 약관을 읽어보고 동의를 눌러줍니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광고를 생성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 보신 분들이 라면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과정이 거의 비슷하거든요 :D

혹시 이 과정이 처음이신 초보자분들은 제가 캡처한 사진을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광고 등록을 위해서 상단의 광고 관리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새매체를 클릭해줍니다.

 

 

 

 

 

 

  • 매체명 : 관리 편의를 위해서 이름을 정해줍니다. 저는 "잡다"라고 했어요.
  • 매체유형 : 저는 티스토리에서 이용하므로 Web으로 적용합니다.
  • 매체 고윳값 : 티스토리 주소를 작성해줍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저는 음영처리했습니다.

항목을 다 작성하고 "광고 단위 등록"을 클릭합니다.

 

 

 

 

 

  • 광고 단위명 : 광고마다 이름을 부여해서 관리할 수 있음.
  • 공통 설정 : 테두리의 색상이나 새로고침 주기를 선택할 수 있음.
  • 배너 : 사이즈 선택 가능

상단, 하단, 좌우측, pc, 모바일에 따라서 배너의 사이즈가 달라집니다. 나중에 최적화를 할 땐 참고해서 수정하세요.

 

 

 

 

 

광고 단위 등록을 클릭하면 스크립트가 뜹니다. 이걸 복사해줍니다.

만약 무심코 창을 닫아 버리신 분이라면 걱정하지 마세요.

 

 

 

 

 

광고 관리 -> 전체 매체에서 내가 방금 만든 항목을 선택하면 광고가 뜹니다.

여기서 스크립트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제 티스토리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계정에서 "플러그인"으로 접속합니다.

아마 플러그인 메뉴는 정말 많이 이용하실 거예요.

 

 

 

 

 

 

많은 분들이 이용해서 그런지 추천 항목에 다음 애드 핏이 떠 있네요.

PC, 모바일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상단, 하단 광고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하단의 텍스트 창이 활성화됩니다.

방금 전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 넣기 하면 끝입니다.

 

 

 

 

 

 

추천이라고 되어 있던 다음 애드 핏이 사용 중으로 바뀐 걸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다음 애드 핏(모바일)과 비교해보세요.

 

 

 

 

 

카카오애드 핏에 접속해보면 심사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아직 심사대기 상태네요.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히히~

'N잡하는 대리님 > Ti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중복 계정 해결 방법  (0) 2020.10.01